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주식

[궁금한 업체] 드림텍?

by Seonhak82 2020. 11. 19.
728x90
반응형

사진=드림텍 홈페이지

 

드림텍

 

#드림텍

1998년 (주)드림텍은 휴대전화 부품 제조업으로 출발한 회사다. 2007년 비메모리 반도체 솔루션 공급업체인 유니퀘스트(주)에 인수된 후, 유니퀘스트그룹에 편입됐다.

2016년 업계 최초로 삼성전자에 지문인식센서 모듈을 공급하기 시작하였다.

(주)드림텍은 삼성전자의 1차 협력업체다. 주력 사업은 스마트폰, 스마트워치 등 IT 기기에 사용되는 인쇄회로기판 조립품(PBA) 모듈을 생산하는 사업, 지문인식센서 모듈과 IT기술을 접목한 컨버전스 제품 및 모듈을 개발해 공급하는 사업, 자동차 LED 램프 모듈과 광학센서류를 생산하는 사업이다.

주요 매출처는 삼성전자다. ‘갤럭시 S’, ‘갤럭시 노트’ 시리즈와 ‘갤럭시 A’ 시리즈 같은 중저가 제품용 모듈과 부품을 삼성전자에 공급한다. 자동차 LED 램프 모듈 제품은 주로 현대모비스의 전장부품 결합업체에 납품되고 있다.

2015년부터 유선 심전도 센서를 대체할 무선 바이오센서인 ‘위패치(Wipatch)’를 미국 라이프시그널(LifeSignals)사와 공동개발한 후, 신성장동력 사업으로 헬스케어 심전도 무선 시스템 사업과 외과수술용 센서 사업에 진출해 있다.

드림텍 아산공장은 스마트폰 모듈, 지문인식센서 모듈, 자동차 전장 LED 램프, 헬스케어 의료기기 관련 제품을 생산한다. 베트남 1공장은 지문인식 모듈과 가전 모듈, 베트남 2공장은 스마트폰 모듈과 OLED 모듈, 중국 염성공장은 자동차 전장 LED 모듈을 각각 생산한다.

국내 자회사인 엑센도(주)는 전북 완주에 위치해 있으며, IT 기기에 사용되는 광학센서와 지문인식센서 패키징 사업을 영위한다.

※ 소재지 및 대표자명, 매출액 정보 등은 '관련사이트' 또는 '네이버 금융'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식백과] (주)드림텍 [Dreamtech Co., Ltd.] (네이버 기관단체사전 : 기업)

 

#드림텍 실검 이유?

전자부품 전문 제조기업 드림텍이 코로나19 감염 여부를 30초만에 진단할 수 있는 '전자코 솔루션'의 유효성 검증을 완료하고, 상용화를 위한 준비에 착수했다.

19일 드림텍은 지난달 전자코 솔루션을 공동개발한 이스라엘 스타트업 나노센트와 함께 영국 프로축구 프리미엄 리그 토트넘 홋스퍼 FC(이하 토트넘)를 포함한 4개 축구 구단을 대상으로, 전자코 솔루션을 시범 운영했다고 밝혔다.

zdnet.co.kr/view/?no=20201119165727

 

30초만에 코로나 진단 드림텍 '전자코 솔루션', 韓·美·英서 상용화

전자부품 전문 제조기업 드림텍이 코로나19 감염 여부를 30초만에 진단할 수 있는 '전자코 솔루션'의 유효성 검증을 완료하고, 상용화를 위한 준비에 착수했...

zdnet.co.kr

 

#드림텍 현재 주가는?

 

728x90
반응형